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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학

분류(classification)와 분류법(taxonomy)의 차이점과 차이가 중요한 이유

by 보라팁스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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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관리의 맥락에서, 많은 문구들이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문구들의 의미를 완전히 인식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분류(calssification)의 정의

분류는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그룹이나 범주로 체계적으로 구분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준에 기반한 모든 종류의 그룹화는 단어에 의해 다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색상이나 판매 여부에 따라 제품을 분류하는 것은 분류에 해당합니다. 많은 수의 관련 없는 것들보다 관련된 것들의 집합이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사물들을 분류하며, 일반적으로 분류는 클래스당 몇 가지 기준으로 제한됩니다.

 

분류법(taxonomy)의 정의

일반적으로 분류학은 식물과 동물을 그들의 추정된 자연적 관계에 기초하여 체계적으로 그룹으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항목이나 사물의 그룹을 계층 내의 위치에 따라 명명하는 과정을 분류법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생물학의 분류법은 모든 식물과 동물을 점진적으로 더 작은 범주로 나누고, 각각은 그 위에 있는 그룹의 하위 집합이며, 계층의 다른 것들과 그것들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에 따라 개체들이 정의됩니다. 

 

 

분류와 분류법의 유사성

분류와 분류법은 모두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구성하고 분류하기 위해 데이터 관리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그것들을 쉽게 대조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구별되지만 관련된 항목들의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들이며, 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우리가 상품을 사용할 때마다 각 정보를 검토할 필요 없이 쉽게 상품을 다시 참조할 수 있습니다.

 


분류와 분류법의 차이점

분류법은 완전한 목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지만, 분류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분류는 일반적으로 하나 또는 두 개의 속성에 따라 항목을 그룹화하지만, 분류학은 많은 항목 사이에 계층적 관계 맵을 제공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분류학이 그들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반면, 분류학은 단지 항목들을 분류한다는 것이 주된 차이점입니다. 

이것이 제품 정보 관리 또는 데이터 관리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PIM 파트너 중 하나인 아케네오는 이러한 개념을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아케네오 "카테고리"는 분류 

분류 = 조직

- 프레젠테이션의 레이어
- 판매 경로
- 정보 사용자
- 신디케이션

아케네오의 "트리" 및 "카테고리"는 PIM이 제품을 분류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항목은 수많은 범주 및 트리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임의의 요인은 분류의 기초가 될 수 있는데, 이것의 장점은 "데이터 지향" 관점에서 제품을 차별화되고 고유하게 배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휴일 세일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크리스마스 물건"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연휴 기간 동안 광고하고자 하는 모든 제품을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휴일 항목 범주의 항목이 카탈로그의 다른 제품과 특성을 공유하지 않더라도 전체적으로 구성되고 표시되는 방식은 전환율, 평균 주문 값 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 사이에 자연스러운 연결을 확립하는 대신, 이것은 그것들 사이에 추상적인 연결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케네오 "가족"은 분류법

분류법 = 아카이브 유형(필수 속성)
• 데이터 거버넌스
• 데이터 품질
• 데이터 강화

아케네오 PIM의 "가족"은 일반적으로 특정 유형의 제품에 고유한 특성의 그룹입니다. 아케네오에서는 한 제품을 한 번에 한 가족에게만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품군은 특정 제품 클래스의 데이터 구조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제품 특성에 대한 제한 때문에 데이터 거버넌스의 맥락에서 이는 중요합니다. 제품은 특별히 지정 제품군에 명시된 특성만을 가져야 합니다. 고품질의 제품 데이터를 유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제품 내에서 필요하거나 허용되는 데이터를 제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제품과 연결된 속성을 확장하여 데이터를 포함함으로써 분류법은 제품을 보편적으로 풍부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것은 가족에게 이미 할당된 상품이 자동으로 그 가족에 도입된 속성을 포함하는 "상속"의 유형입니다. 

이러한 특성이 항상 제품 자체에 고유할 필요는 없지만, 이러한 특성을 포함하면 판매 및 유통 채널 전반에 걸쳐 제품의 상품성 또는 시장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장에서 마진이 높은 제품을 포지셔닝하는 것은 "총 마진"이라는 속성을 가족에 추가하는 것과 제품 자체와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제품의 명확성을 위한 차별화

분류와 분류법의 차이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이 두 이름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우리는 몇 가지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그들은 각각 독특하고 강력한 개념을 정의하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그것들이 대화에서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각각은 데이터 거버넌스를 만들고 효율적인 제품 정보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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